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휴가철에 해외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.
인천공항에서 출국 수속을 기다릴 때 긴 줄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.
특히 출국장에 늦게 도착하면 긴장감이 더해지기 마련입니다. 하지만 미리 스마트패스를 등록하면 긴 줄을 서지 않고도 빠르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.
인천공항의 스마트패스는 대기 시간을 줄여주고, 간편한 출입국 절차로 여행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.
지금부터 인천공항 스마트 패스 등록방법 및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스마트패스란?
여권, 안면정보, 탑승권 등을 사전 등록한 후 공항에서 출국장, 탑승게이트 등 출국 프로세스를 얼굴 인증만으로 통과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- 다른 분들이 탑승구에 줄 서서 기다릴 때 스마트 패스 전용통로를 통해 빠르게 프리패스가 가능합니다.
등록방법
- 모바일앱 또는 공항 내 셀프체크인키오스크, 출국수속카운터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.
- 사전 1회 등록 후 인천공항에서 출국장, 보딩 게이트에서 얼굴 인식만으로 간편하게 통과 할 수 있으며, 한 번의 ID 등록으로 5년간 계속 이용 가능합니다.
모바일 앱으로 등록 방법
1. 앱스토어에서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다운로드
2. 약관동의 후 본인인증을 진행
3. PIN 비밀번호 설정
4. 스마트 패스 ID등록
- 여권을 준비
- 7세미만은 스마트 패스 ID등록이 불가
- 안드로이드 9, iOS 14버전 이상 권장
5. 여권스캔하기
- 사진이 있는 면을 펼쳐서 카메라로 찍어주면 자동으로 정보가 입력됨 (전자여권만 가능)
6. 여권 전자칩 스캔
- 핸드폰 NCF기능을 켜 놔야 합니다.
- 신여권 : 여권 앞면에 핸드폰을 놓으면 됨
- 구여권 : 맨 뒷장에 전자 칩이 있기 때문에 여권 뒷 면에 핸드폰을 올려놓아야 됨
-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여권 위에 올려 두면 되지만 아이폰의 경우 핸드폰 상단을 여권에 비스듬하게 해서 조금씩 움직여 주면 읽힘
7. 얼굴 인증하기
- 핸드폰에 표시된 원형에 얼굴을 맞춰 한번 찍고, 눈을 감고 한번 더 찍음
- 선글라스나 마스크 착용은 안되나 안경은 상관이 없음.
8. 탑승권 등록
- 모바일 탑승권의 QR코드나 종이 탑승권의 바코드 스캔
▼스마트 패스 모바일 앱▼
스마트패스 사용처
[출국장]
- 출국장 입장 시간을 미리 예약할 수 있습니다.
- 예약된 시간에 해당 출국장 게이트의 스마트 라인에서 얼굴 인증 후빠르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.
[백드랍]
- 셀프 출국 수속 후 직접 짐을 부칠 수 있는 백드랍 이용시간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.
- 예약된 시간에 백드랍 카운터에서 얼굴 인증 후빠르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.
[탑승구]
- 비행기 탑승구에서 탑승권 제시 없이 얼굴 인증만으로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.
인천공항 스마트 패스 출국장 위치
셀프체크인/ 백드랍 기기 위치
[제1여객터미널]
[제2여객터미널]
이용방법
- 출국장 : 이용항공사 무관하게 스마트패스 등록여객 모두 사용 가능
- 탑승구 : 참여항공사의 일부 게이트에서 사용 가능
-참여항공사 : 대한항공, 아시아나항공, 델타항공, 제주항공, 진에어, 티웨이항공 총 6개
-항공사참여항공사 및 탑승게이트는 '25년까지 단계별로 확대됩니다.
주의사항
- 여권, 탑승권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.(위탁 수하물에 넣지 말고 직접 소지하세요.)
- 7세 이상 사용 가능(단, 14세 미만 고객은 보호자 동의가 필요합니다.)
- 법무부 자동출입국심사와 별개의 서비스입니다.
문의처
- 스마트서비스팀 (1899-7899)
지금까지 인청공항 스마트 패스 등록방법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인천공항 스마트 패스를 등록하면 공항 이용이 훨씬 더 편리해집니다.
대기 시간을 줄이고, 빠른 체크인 및 보안 검색이 가능해 여행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
스마트 패스를 통해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더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계획해 보세요!
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